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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예의 전망에 흔들리지 말자.

할부 금융 제도는 외국 자동차 판매 증가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외제차 구입이 가능한 할부금을 이용하면 고가의 수입차를 선납금 1000만 원, 할부금 50만 원으로 살 수 있다. 하지만 고급 외제차 구매의 쾌감은 3년 뒤 전체 비용의 60%를 부담해야 한다는 점에서 누그러진다. 지연납부 조건으로 아우디 A4를 5000만원에 구입하면 선불 1500만원, 선불 3300만원, 36개월 동안 35만원을 지급합니다. 전체 금액은 자동차의 실제 가격보다 천만 원 높은 6천만 원이 될 것이다. 일부 고객들은 월납이 원칙과 이자 모두를 포함한다고 믿지만 실제로는 막대한 이자만 부담하고 원금은 손대지 않고 있다. 외제차를 구입하는 사람들 중 약 70%가 할부 금융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들 중 대다수는 카푸어의 손아귀에서 벗어날 길이 없는 잠재적 채무자가 되었다. 따라서 이자가 높은 지연 납입금 활용 여부를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입차에 대한 불편한 진실 3가지, 알고계신가요?

 

국산차는 절대 2위를 차지하지 않는다.

수입차와 국산차 사이의 근본적인 성능과 안전 차이는 외제차를 선택하는 데 있어 가장 설득력 있는 주장 중 하나이다. 사실, 큰 차이는 없고, 한국 자동차들은 더 높은 안전 등급을 받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2012년 신차 안전성평가 프로그램을 통해 폴크스바겐 CC, BMW 320d, 도요타 캠리 등 수입차 3대를 시험했다. 현대차의 싼타페가, 한국GM의 말리부가 각각 최우수차로 선정됐다. 하지만 사고 현장평가에서는 대부분 국산차와 달리 외제차 3대가 2위에 올라 안전성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를 수리하거나 수리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수입 차량의 경우 AS 문제가 가장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수입차량은 수입업체와 판매업체에서 판매하는 차량마다 다르고, 수입업체는 정비 업무를 직접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문제 발생 시 수리가 어렵다. 주말에도 정비 작업이 끝나지 않고 렌터카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장시간 불편하게 운전하거나 차량 없이 이동할 수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늘어나는 수입차량에 비해 유지 보수 네트워크가 부족해 대기 시간이 길다. 부하가 AS에 대한 보증 기간을 초과하여 상승합니다. 부품 및 인건비가 비싸서 사고 발생 시 유지비가 상당한 부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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