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몇 년 동안 직접적인 신호 시스템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비보호 좌회전이 증가했다. 불필요한 신호대기시간과 조급증으로 인한 신호위반을 줄여 물류비용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비보호 좌회전은 실제로 "비보호 좌회전"이기 때문에 운전자의 재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변 도로 상황을 꼼꼼히 살피고 빠르고 안전하게 좌회전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초보 운전자들은 겁에 질려 어쩔 수 없다. 방법을 알게 되면 정확한 비보호 좌회전 방법에 익숙해질 것입니다.

 

비보호 좌회전, 이렇게 해보세요

 

1.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 앞에서 허용 차선에서 좌회전합니다.

2. 전방의 교통신호가 녹색으로 바뀌었을 때 들어오는 직진 차량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직진 차량이 접근하고 있다면, 모든 사람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4. 전방에 들어오는 차량이 없을 경우 녹색 신호를 점검하고 좌회전하십시오.

 

비보호 좌회전 시 주의할 사항

 

전방 신호가 빨간색이면 마주 오는 차량이 없더라도 절대 좌회전을 하면 안 됩니다. 반대쪽 도로에 차량이 없어도 좌우 방향 지시등이 켜지고, 사고 발생 시 무방비 좌회전 차량은 신호 위반이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있다. 또한, 무방비 좌회전이 허용되는 위치에서 녹색등이 켜진 것을 확인하고 들어오는 차량이 없을 때 좌회전을 시도해도 건널목 신호가 수신되면 사람을 치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대 차량이 왼쪽 도로 방향으로 우회전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경로로 진입하려는 차량이 충돌하여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비보호 좌회전은 결승선까지 진행해야 하며, 인접 도로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