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다수의 운전자들은 그들의 타이어를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자동차에서 타이어는 엔진만큼이나 중요하다. 그 근거는 간단하다. 왜냐하면 자동차는 타이어 없이는 기능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만약 타이어의 유용성이 오래 된 타이어로 운전한다면 언제 유명해질지 모른다. 빗속에서 방향을 잃고 중앙선을 넘거나, 멋지게 콧노래를 부르던 올림픽대로에서 핸들을 갑자기 돌릴 수도 있다. 이 모든 고통은 삶과 직결되는 "지친 지식"에서 비롯되므로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것에 대해 너무 흥분하지는 마세요. 그것은 내가 예상했던 것만큼 어렵지 않다. 타이어와 타이어를 지탱하는 바퀴가 자동차 바퀴를 이룬다. 휠을 완성하려면 타이어를 부착하십시오.

 

타이어 자주 검사하고 교체주기를 유지

타이어 성능은 주행, 주행 성능 및 브레이크 제동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타이어를 자주 검사하고 교체 주기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차 중에 타이어가 턱에 끼이거나 운전자가 자신도 모르게 못이 박힌 채 주행한 사례가 있습니다. 요철이나 손상된 도로를 건널 때 타이어도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타이어 공기압이 꾸준히 빠져나가기 때문에,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공기압을 눈으로 자주 점검해야 합니다. 타이어 교체 주기 타이어 교체 간격은 주행 거동과 도로 상태에 따라 결정됩니다. 더 빨리 다치거나 급제동을 많이 하거나 차량 정비를 소홀히 하더라도 아스팔트 도로보다 시멘트 도로를 더 많이 주행하는 것은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공기압이 부적절하거나 휠 얼라인먼트가 불량하더라도 단일 마모로 수명이 단축됩니다.

 

타이어 연간 주행거리는?

연간 평균 2만km를 주행하는 만큼 3~4년마다 타이어 교체를 하는 것이 좋다. 타이어에는 마모 제한이 있으므로 직접 눈으로 타이어를 검사하고 교체 주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생산일자 빛이나 열이 오래 지속되면 타이어의 고무 구성 요소가 변질됩니다. 새 타이어도 제조 날짜를 확인해야 하고 오래된 타이어는 피해야 한다. 영문학과 숫자는 타이어 측면에 표시될 수 있다. 4개의 숫자는 제조일을 나타내고, 처음 두 자리는 제조주를 나타내며, 두 번째 숫자는 문자열이 DOT로 시작하는 경우 생산연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0619'은 2019년 06주차(연간 52주)에 생성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타이어 회사들은 3년 된 타이어를 스스로 폐기해야 하지만, 일부 윤리적인 사업체들은 그 타이어를 숨어서 팔기 때문에 살펴보자. 타이어 검사 및 교체 최적의 타이어 공기압은 28~32psi이며, 주행 조건에 따라 10% 조정이 권장됩니다. 장마철 공기압을 높여 타이어 트레드 홈을 통해 물이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해 수막 현상으로 인한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고 겨울철에는 공기압을 줄여 마찰력을 높이는 것이 좋다. 타이어의 긁히고 갈라진 틈을 찾아 주의 깊게 살펴보자. 타이어를 적절히 관리하면 장기간 양호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