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BS

ABS는 "(Anti-Lock Brake System)"의 약자다. 대부분의 자동차에서 표준인 ABS는 하드 제동 중에 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하는 제동 시스템이다(차량이 움직이고 바퀴가 정지됨). 급제동은 일부 바퀴가 정상 운전 중에 잠길 때 발생하며, ABS는 이를 피하기 위해 초당 10회 이상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적용하고 해제하도록 설계되었다. 각 바퀴의 무게를 감지하고 적절한 제동력을 제공하는 EBD-ABS와 여성 운전자와 고령자 등 브레이크를 세게 누르지 못하는 운전자를 위한 BAS(브레이크 에이드 시스템)가 최근 도입됐다. 뚜렷한 작동 방법은 없지만 브레이크 페달을 단단히 눌러 활성화해야 한다. ABS가 급속 제동 중에 약혼할 때 발생하는 "두꺼운"감각에 익숙하지 않은 운전자는 진동에 놀라 브레이크 페달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동으로 인해 바퀴가 끊임없이 잠기고 느슨해지기 때문에, 당신은 작동하는 내내 페달을 밟아야 한다. ABS가 없는 자동차는 ABS가 약혼한 경우에도 핸들을 움직여 장애물을 피할 수 있어 급정거하면서 핸들을 아무리 많이 움직여도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

 

TCS

TCS(Traction Control System)는 습식이나 눈 오는 환경에서 차량이 시동되거나 가속될 때 타이어가 미끄러지고 공회전하지 않도록 구동력을 조절하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차량 슬라이딩의 이미지가 있는 TCS 버튼 또는 버튼을 눌러 활성화하고 활성화되면 계기판에 미끄럼 방지 경고등이 나타납니다. TCS가 켜지면 가속페달이 도로의 미끄러운 지점에서 밀릴 때 rpm이 증가하지 않으며, 계기 클러스터로 들어가 TCS 전구를 검증할 수 있다. 고의적인 바퀴핀을 통해 눈이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탈출할 필요가 있다면 TCS를 해제하고 운전하는 것이 좋다. EPS(Electric Power Steering)는 빠르게 운전할 때 천천히 그리고 더 무거워지며 핸들을 가벼워지게 하는 메커니즘이다. 고속으로 주행할 때 핸들이 너무 가볍으면 차량이 경미한 핸들 이동에 민감해 위험하고 불안정하다. 이에 따라 고속으로 주행할 때 핸들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속도에 따라 파워 스티어링의 특징을 조절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유익하다.

 

VDC

VDC(Vehicle Dynamic Control)/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Electronic Stability Program) 차량 카탈로그에는 "자동차 세제 통제 시스템"이라는 문구가 있다."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몸을 움직이는 데 도움을 주는 장치다. VDC와 ESP와 같은 약어가 종종 사용되지만, 다른 자동차 회사들은 다른 명명법을 사용한다. 이 장치는 미끄럼 방지를 위해 차량을 보호하고 ABS와 TCS에 기능을 추가하는 차량 안전 시스템으로, 이전에 평가한 바 있습니다. 몸의 자세를 유지하고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차량 안전 시스템이다.

 

TPMS

TPMS는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리키는 용어다. 타이어의 적절한 압력, 온도, 기타 파라미터를 유지함으로써 타이어의 수명, 승차감, 제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치다. 다른 방법으로, 차량이 스스로 타이어 압력을 모니터링하고 하나 이상의 타이어에 대한 저압을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계기판에 표시된 타이어 저압 경고등과 함께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한다. 어떤 기기는 룸미러에 경고등을 가지고 있고, 다른 기기는 경보음을 내뿜는다.2013년부터 3.5t 미만의 신제품 승용차와 화물차에 타이어 압력 경고 시스템이 필요하다.

 

신차 구입시 필수 안전장치 4가지

반응형
댓글